인사말
추진현황
동리목월기념사업회
시설소개
관람안내
찾아오시는 길
 
홈 > 사업회안내 > 인사말
안녕하십니까?
동리목월기념사업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김동리 선생은 한국근대 격변기에 순수문학을 굳건히 지켜왔고, 인생 구경 (究竟)을 탐구하는 문학정신을 주창하여 해방 후 새로운 휴머니즘 문학의 근간을 이룬 세계적인 작가입니다.

박목월 선생은 토착 정서와 민요 가락을 시와 음악으로 승화하여 어린이들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전 국민들로 부터 추앙받고 있는 '국민시인'입니다.

이 두 분을 기리기 위하여 2006년 3월 24일 경주시와 (사)동리목월기념 사업회가 중심이 되어 문학관이 건립되었고, 그 동안 동리목월문예창작 대학 운영, 동리목월 문학상 제정·운영, 문학 심포지엄 개최, 시낭송의 밤 행사, 전국 백일장, 동리목월 음악제, 한-터 문학심포지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이런 사업들을 통해 한국문학을 세계에 알리고, 기성 문학인의 창작 의욕을 고취시킴은 물론, 전국 잠재문학인들의 문학정서를 자극하여 새로운 문학 인재를 육성-발굴하며,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문학적 관심과 감성 을 키워주고 있습니다.

저의 문학관에서는 동리목월의 문학 향기가 지구촌 곳곳으로 퍼져 나가 도록 열과 성의를 다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문학을 사랑하는 모든 분 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으시길 바랍니다.

   

동리목월기념사업회  38127 경북 경주시 불국로 406-3(진현동 550-1) 이메일 : dongni-mogwol@hanmail.net  전화 : (054)741-1750
QUICK LINK
동리목월문학관
계간동리목월
김동리기념사업회
경주시청
경주문화원
경북나드리
동요악보
문예창작대학
오시는길